안녕하세요 :)
이번 포스트는 애드센스에 이어 카카오 애드핏 용어 정리를 가져왔는데요ㅎㅎ지표를 보고 이해해야 효율적인 광고 수익을 볼 수 있을 거라 의심치 않음을 가지고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카카오 애드핏에는 Fil-rate, CTR, CPC, eCPM 등이 있는데요. 하나씩 나열해가며 설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광고요청수
'광고요청수'란 매체에서 광고를 요청한 횟수입니다. 각 광고단위에서 광고를 요청할 때마다 1회로 계산한다고 합니다. 카카오 애드핏 매체별 보고서에서는 매체 및 광고단위별로 광고요청수를 조회할 수 있고, 카카오 애드펫 속성별 보고서에서는 광고 유형별로 광고요청수를 조회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부분 참고하여 수익의 개선 효과를 볼 수 있겠죠?ㅎㅎ
* 광고노출수
'광고노출수'란 매체에서 실제로 노출한 광고의 횟수입니다. 각 광고단위에서 실제 광고를 노출할 때마다 1회로 계산합니다. 카카오애드핏 매체별 보고서에서는 매체 및 광고단위별로 광고노출수를 조회할 수 있으며, 카카오애드핏 속성별 보고서에서는 광고 유형별로 광고노출수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 클릭수
'클릭수'는 매체에 게재된 광고를 실제 사용자가 클릭한 횟수입니다. 카카오애드핏에서는 내부 규정에 따라 무효 클릭에 대한 필터링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한 횟수 중 유효 클릭에 대해서 1회로 계산합니다.
* CPC
'CPC'란 'Cost Per Click'의 약자로 1회 클릭당 비용을 의미합니다. 카카오애드핏 매체별 보고서에서는 매체 및 광고단위별로 한 클릭당 벌어들이는 CPC 값을 제공하며, 카카오애드핏 속성별 보고서에서는 광고유형별로 한 클릭당 벌어들이는 CPC 값을 제공합니다. 또한, CPC는 광고주의 입찰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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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TR
'CTR'이란 'Click-through rate'의 약자로 실제 광고 노출 수 대비 클릭 수 비율 즉, 광고 클릭률을 뜻합니다. CTR 계산은 '클릭수 / 광고노출수' 이며, 애드핏 보고서에서 제공하는 CTR을 통해 애드핏의 광고 효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Fill-rate
'Fill-rate'란 광고 요청 대비 실제 노출한 광고의 비율을 뜻합니다. Fill-rate 계산은 '총 광고노출수/ 총 광고요청수'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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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CPM
'eCPM(Effective cost per 1000 impressions)'은 1,000회 노출 기준으로 얻을 수 있는 예상 광고 수익을 뜻합니다. eCPM 계산은 '총 광고수입/ 총 광고노출수 * 1000'입니다. 애드핏 보고서에서는 매체별/속성별 eCPM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애드핏의 광고 효율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실 모든 지표를 볼 필요없다고 보여지고, 몇몇 가지의 지표를 보면 충분히 개선을 할 수 있을 거라고 보여지며, 눈으로 보이는 수치말고도 개인의 경험을 토대로 나의 블로그 및 티스토리에 적용을하게 된다면 효율적인 광고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디지털노마드 화이팅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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