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운영하기 / / 2022. 9. 1. 19:00

[Adsense] 애드센스 용어 정리 및 이해

애드센스를 하고 보고서를 받아봤는데 이게 뭐지하셨을 겁니다. 알아야 수정하고 시정하고 적용하여 최적화된 애드센스로 최고의 수익을 만들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그래서 이번엔 보고서에 나와있는 용어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

애드센스 아이콘

 

CPC

Cost Per Click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Km/h 시간당 가는 거리를 Km로 표현함과 같이 C/c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클릭당 단가라고 보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노출과 상관없이 클릭할 때만 발생합니다.

CTR

Click Through Rate 혹은 Click Through Ratio 입니다. 이 말은 즉, 클릭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노출이 되었을 때 얼마나 눌렀는지 보는 수치라고 보시면 됩니다. 애드센스 보고서 카테고리에 보시면 광고 요청CTR, 검색CTR, 페이지CTR, CTR이 있습니다. 각각에 대입하면 됩니다.
CTR의 계산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CTR = 클릭율/노출수 * 100

"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RPM

Revenue per mille 입니다. Mille는 밀푀유나베할 때 밀입니다. 1000을 뜻합니다. 그래서 RPM은 1000회당 수익을 말합니다. 간혹 Million으로 오해하시는 분들 있는데 million은 100만 입니다. 애드센스 보고서 카테고리에는 검색RPM, 광고 세션RPM, 광고 요청RPM, 유입 경로RPM, 페이지RPM이 있습니다. 각각 대입하시면 됩니다.

CPE

Cost per Engagement 입니다. CPE는 참여당 비용을 말하고 있습니다.구글 애드센스 팀에 따르면, “ 참여당비용(CPE) 입찰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적극적으로 광고에 참여할 경우에만 광고주에게 비용이 청구됩니다. 예를 들면 광고주에게 CPE를 기준으로 라이트박스 광고(매우 큰 크기로 확장이 가능한 확장형 광고 유형)에 대해 비용이 청구되며, 이는 사용자가 광고에 참여하기로 선택한 경우(예: 광고를 확장하려고 광고 위에 2초 동안 마우스를 가져감)에 게시자가 라이트박스 광고를 통해 수입을 올린다는 의미입니다. “ 이라고 나와있습니다.


그 외의 용어들을 더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에 링크를 달아 놓겠습니다.아는 것이 힘이고 알아야 개선할 수 있습니다. 화이팅 :)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6157482?hl=ko&ref_topic=19363

 

클릭률(CTR) - Google 애드센스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목차

    더많은 게시글을 보시려면, MOOMUL:무물에서 열람하시기 바랍니다.

     

    LIST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